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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컴퓨터 시작 시 작업환경 자동화 하기

by 강깅꽁 2020. 5.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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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를 시작할 때 마다 고정적으로 실행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또는 선택적으로 자동화 하고 싶은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한꺼번에 정리할려고 합니다.

 

먼저, 컴퓨터 시작 시 실행 시킬 프로그램 셋팅

 

1. 윈도우 키 + R 

2. "shell:startup" 를 입력합니다. 

폴더가 열리면 그 폴더 안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넣어 줍니다. 

 

크롬이라면 해당 폴더로 이동하여 복사 해서 붙여 넣어 줍니다. 

ProgramData는 숨김 파일로 지정되어 있는데 다음 그림에서 숨긴 항목에 체크 해주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폴더에 접근하기 어려우시다면 윈도우 키 -> 검색 창에서 chrome -> chrome 아이콘 오른쪽 클릭 -> 파일 위치 열기에서 열린 폴더에서 chrome 아이콘을 복사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Power shell script를 통해 자동화 하기

 

노트패드에 원하는 power shell 명령어를 입력하시고 원하는이름.ps1 으로 입력해 줍니다. 파일 끝에가 ps1으로 끝나기만 하면 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PowerShell을 실행시켜 줍니다.

Set-ExecutionPolicy RemoteSigned 를 다음과 같이 실행 시켜 줍니다.

이후에 A를 눌러 줍니다.

 

 

저는 파일을 first_script.ps1으로 저장했습니다.

first_script.ps1이 저장되어 있는 경로에서 first_script.p1을 실행시켜 줍니다.